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소프트웨어에 대한 모든 것
[디자인패턴] 객체 지향 5대 원칙 SOLID 본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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객체 지향 5대 원칙 SOLID는 소프트웨어 디자인을 유지 보수하기 쉽고 유연하게 만듭니다.
SOLID 5대 원칙:
- Single Responsibility Principle (단일 책임 원칙)
- Open/Closed Principle (개방/폐쇄 원칙)
- Liskov Substitution Principle (리스코프 치환 원칙)
- Interface Segregation Principle (인터페이스 분리 원칙)
- Dependency Inversion Principle (의존 역전 원칙)
단일 책임 원칙
한 클래스는 하나의 책임만 가져야 한다.
개방/폐쇄 원칙
소프트웨어 요소는 확장에는 열려 있으나 변경에는 닫혀 있어야 한다.
리스코프 치환 원칙
부모 클래스를 상속한 자식 클래스는 부모 클래스의 역할을 정확히 해내야 한다.
인터페이스 분리 원칙
하나의 큰 인터페이스를 상속 받는 것보다 인터페이스를 작은 단위들로 분리시켜 꼭 필요한 인터페이스만 상속 받자.
의존 역전 원칙
구체적인 클래스에 의존하지 말고 최대한 추상화한 클래스에 의존하라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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