Notice
Recent Posts
Recent Comments
Link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4 | 5 | 6 | 7 |
8 | 9 | 10 | 11 | 12 | 13 | 14 |
15 | 16 | 17 | 18 | 19 | 20 | 21 |
22 | 23 | 24 | 25 | 26 | 27 | 28 |
29 | 30 | 31 |
Tags
- python Leetcode
- python priority queue
- 릿코드 파이썬
- 파이썬 릿코드
- 파이썬 프로그래머스
- python sorted
- LeetCode
- 파이썬 알고리즘 풀기
- 상가수익률계산기
- 알고리즘풀이
- 릿코드풀이
- python zip_longest
- python 알고리즘
- 파이썬 알고리즘
- python 릿코드
- 파이썬릿코드풀기
- 릿코드
- leetcode 풀기
- 릿코드 풀기
- leetcode풀이
- 릿코드풀기
- binary search
- 파이썬알고리즘풀기
- 코틀린기초
- 파이썬알고리즘
- leetcode풀기
- python xor
- 파이썬릿코드
- 잇츠디모
- 알고리즘풀기
Archives
- Today
- Total
소프트웨어에 대한 모든 것
[디자인패턴] 객체 지향 5대 원칙 SOLID 본문
반응형
객체 지향 5대 원칙 SOLID는 소프트웨어 디자인을 유지 보수하기 쉽고 유연하게 만듭니다.
SOLID 5대 원칙:
- Single Responsibility Principle (단일 책임 원칙)
- Open/Closed Principle (개방/폐쇄 원칙)
- Liskov Substitution Principle (리스코프 치환 원칙)
- Interface Segregation Principle (인터페이스 분리 원칙)
- Dependency Inversion Principle (의존 역전 원칙)
단일 책임 원칙
한 클래스는 하나의 책임만 가져야 한다.
개방/폐쇄 원칙
소프트웨어 요소는 확장에는 열려 있으나 변경에는 닫혀 있어야 한다.
리스코프 치환 원칙
부모 클래스를 상속한 자식 클래스는 부모 클래스의 역할을 정확히 해내야 한다.
인터페이스 분리 원칙
하나의 큰 인터페이스를 상속 받는 것보다 인터페이스를 작은 단위들로 분리시켜 꼭 필요한 인터페이스만 상속 받자.
의존 역전 원칙
구체적인 클래스에 의존하지 말고 최대한 추상화한 클래스에 의존하라.
함께 보면 좋은 글:
반응형
'시스템 설계 및 디자인 > 객체지향 SOLID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디자인패턴][SOLID] 의존성 역전 법칙 (0) | 2022.03.24 |
---|---|
[디자인패턴][SOLID] 인터페이스 분리 원칙 (0) | 2022.03.23 |
[디자인패턴][SOLID] 리스코프 치환 원칙 (0) | 2022.03.23 |
[디자인패턴][SOLID] 개방/폐쇄 원칙 (0) | 2022.03.23 |
[디자인패턴][SOLID] 단일 책임 원칙 (0) | 2022.03.23 |
Comments